본문 바로가기

2016-블로그시작

[여행준비]아이와 첫 해외여행

슬찬이 어린이집 졸업 후 새로 다닐 YMCA아기스포츠단 입단 전 일주일 정도 시간이 생겼다. 그리고 나도 10년 근무했더니 10일의 휴가를 쓸 수 있게 되었다. 2월말이 한국에선 아직은 추운 날씨일거 같아서 핑계삼아 해외여행을 가기로 결정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좀 있어서 마일리지 항공권을 검색해보니 이미 예약완료이고 올해 추석까지 완료인 걸 보면서 사람들 정말 부지런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나도 정신 바짝 차리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슬찬이 여권 만들기]

- 필요한 것 : 신청인(부, 모 중 1인) 신분증, 수수료 3만원, 소요기간 4일

가족관계 증명서를 들고 갔더니 필요없단다. 내 신분증과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간이여권발급신청서+법정대리인동의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끝이다. 그리고 5년 24면 짜리로 했더니 수수료는 3만원이 들었다. 월요일에 신청하고 그주 목요일에 찾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패키지상품으로 갈까 했다. 아이를 데리고 움직이자니 힘들거 같기도 하고 돈쓰고 너무 힘들어서 재미도 못 느낄까봐 그냥 돈을 쓰자. 돈을 쓰고 즐거우면 나는 후회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그러나 남편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 여행사에 아는 분이 있으셔서 우리에게 맞는 여행지로 세부를 추천해주셔서 따로따로 예약을 진행했다.

[항공예약]

- 제주항공 : 인천출발 2017. 2. 24 10:40 세부출발 2017. 2. 28 02:30(성인2명, 소인1명 1,148,500원)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최저가를 판매중인 모두투어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제주항공으로 예약완료했다. 보통 3박5일이라고 해도 밤비행기로 출발하고 현지에 새벽에 도착해서 실제로 노는 시간을 따져보면 2일을 풀로 놀고 오는것 같다. 그런데 항공권을 검색하다보니 오전10시40분에 출발하는 비행기가 있었다. 세부도착시간이 오후2시15분이니 이정도면 3일을 거의 다 놀수 있을것 같다.

[숙박예약]

- 상그리라스 막탄 리조트 앤드 스파(조식3회, 석식2회,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서비스 포함 949,290원)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를 찾아서 하나투어홈페이지에서 예약완료했다. 언니네도 꼬셔서 같이 가려고 가격을 다시 알아보니 이틀후에는 15만원이나 가격이 올라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날 현지투어] 247,000원

마지막날 밤 새벽 비행기로 돌아오다보니 체크아웃하고 시간이 너무 길다. 꼼꼼한 우리 남편이 검색해보니 마지막날 투어 및 민박에서 휴식을 하고 공항으로 데려다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247천원을 이체했고 방법을 결제 방법은 전액 한국에서 송금하거나 일부분 송금후 나머지 금액 현지에서 페소로 지불하거나 현지에서 전체 페소로 지불하고 송금한 금액 돌려받는 방법으로 3가지이다. 환율에 따라서 금액을 조금 아낄 수 있으나 우리는 이것까지 신경쓰기는 머리가 아파서 전액 이체하고 끝냈다.

우선 여기까지 여행준비는 마쳤다. 클럽앳더하얏트인천 가입하고 받은 주차권으로 인천하얏트에 주차를 하고 셔틀을 타고 공항으로 갈 예정이다. 이제 겨울외투 보관 신청이나 그랑블루체크카드 만들고 받은 PP카드 사용 등 나머지 여행준비는 설날 지나고 2월중에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여행은 역시나 실제로 가는 것보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더욱 즐거운 것 같기도 하다. 결혼을 하고 슬찬이가 돌쯤부터 국내는 여기저기 많이 다녔었다. 그때는 힘들기만 했다. 그래서 원래 여행을 좋아하던 나도 여행에 관심이 없어졌었다. 이제 슬찬이도 제법 컸고 우리 3명이 정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 같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