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블로그시작한지3년

휴켓 UV풀점착 강화유리

액정이 완전 깨졌다. 노트9으로 바꾼지 2달정도 됐는데 유독 많이 떨어뜨리고 막 쓰고 있었다.

액정이 깨져도 터치하거나 폰을 쓰는데는 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보기에 좋지 않아 바꾸기로 마음을 먹고 인터넷 검색으로 강화유리를 주문했다. 특별히 고민하지 않고 가격대비 평이 좋은 상품을 샀다. 그리고 오자마자 아무생각없이 뜯어서 하나 한개를 망쳤다. 내 자신을 못 믿어선지 배송료도 아낄 겸 살 때 3개를 샀는데 잘 산거였다.
한개를 망치고 넘 어려워서 반품할까 고민하다 다시 시도해보기로 하고 상자를 보니 안내문이 그제서야 보였다.

읽어본 후 우선 동영상을 한번 봤다. 그리고 천천히 시키는대로 하니 성공!! 내가 했으니 누구나 할 수 있는 듯 하다.

1. 유막형성 오일 도포-오일을 뿌린 후 액정클리너키트의 dry wipes로 골고루 발라줬다.

2. 30초 기다린 후 융으로 깨끗이 닦기

3. 스피커 등 모든 구멍에 스티커로 막기-위쪽 스피커부분이 액정과 딱 맞물려서 스티커를 잘 뗄 수 있도록 적당히 붙여야는 듯...나는 액정과 스티커 경계부분에 액체가 살짝 굳은 흔적이 남았다.

4. uv액상 뿌리기-너무 많이 뿌리지 말라고 적혀있는데 난 다 뿌리고 그 이후에 액정을 올렸는데 생각보다 많이 흐르지 않았다.

5. 5분정도 기다렸다가 경화램프로 5분동안 경화해주기-양쪽에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c타입이든 예전 충전용이든 다 사용 가능~


이 과정으로 지금 깨끗한 액정을 보면서 글을 쓰고 있다. 터치도 잘 되고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