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블로그시작한지2년

[YMCA부모교실]약 없이 건강하게 감기 이겨내기

감기에 걸리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여러 종류의 약을 먹게 되지요. 증상은 좋아지지만 내성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다는건 모두 아시죠? 우리 가족을 위하여 가정에서 감기약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몇 가지 천연 감기약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침감기엔 배즙 : 배의 속을 파내고 꿀을 넣어 푹 쪄준다. 즙을 내어 마시거나 통째로 먹어도 좋다.

2. 코감기엔 박하유 : 박하의 멘톨 성분이 코막힘을 해결해준다. 박하유를 가슴 부근에 한 두방울 발라준다.

3. 목감기엔 도라지차 : 도라지와 감초를 약한 불에서 은근히 달여 마시게 한다. 목이 많이 부었을 땐 도라지를 달인 물로 입을 헹구게 한다.

4. 몸살감기엔 뒷목찜질 : 으슬으슬할 때는 목 뒷부분 뼈가 튀어나오는 곳에 따끈한 물수건으로 찜질해 주면 효과가 있다.

5. 열감기엔 두부해열제 : 두부 1모에 밀가루 2컵을 섞어 거즈 손수건에 고루 편 다음 이마나 가슴에 붙여준다. 열이 내리면 거즈를 붙였던 부위를 따뜻한 물로 씻어준다.

<가습기 없이 천연 가습하기>

1. 솔방울 가습기 : 솔방울을 잘 씻어 말린다. 물에 1~2시간 담갔다가 집안 곳곳에 두면 하루 이틀 동안 서서히 마르면서 가습기 효과를 낸다.

2. 식물 가습기 : 습지식물 보스톤고사리 또는 수경식물 개운죽을 키운다. 고사리는 실내에 걸어두고 수시로 물을 주면 되고, 개운죽은 빈병에 물을 넣어 꽂아두면 된다.

3. 숯 가습기 : 씻은 숯을 물에 담가둔다. 물을 흡수하고 증발시키며 실내의 청정가습을 돕는다.

4. 휴지 가습기 : 오목한 그릇에 물을 받아 나무젓가락을 걸쳐둔 뒤, 휴지를 물에 반쯤 잠기도록 걸어둔다.

-부천YMCA아기스포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