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블로그시작한지1년

유산균을 챙겨먹자!!

유산균은 슬찬이가 돌쯤에 처음 알았다. 약사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아이들에겐 면역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때부터 챙겨먹였다.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유산균은 중요한 것 같다. 나만 빼고 슬찬이와 남편만 먹였는데 이제는 나도 잘 챙겨야지하고 마음은 먹고 있다.

슬찬이의 경우 장염을 2번 겪었고 감기도 꽤 많이 걸린다. 그렇다고 해도 입원을 할 정도로 아픈 적이 없어 참 다행이고 고맙다. 그리고 남편의 경우 원래 장이 좋지 않았고 장염을 자주 앓았다. 슬찬이가 유산균을 먹으면서부터 남편도 꼬박꼬박 챙겨먹었다. 그 이후 장염이 예전에 비해 거의 걸리지 않는다. 술을 먹었다던가 슬찬이한테 옮아서 둘다 한번 고생한 적이 있지만 이정도면 아주 양호해졌다.

처음에 약사친구를 통해서 셀티아이키즈를 추천받아서 6개월 정도 먹이고 그 이후 이유식을 배달해먹으면서 베베쿡에서 파는 프로바이오베베를 6개월정도 먹인 후 지금은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먹고 있다. 유산균 제품이 엄청나게 많은 것을 보면 그만큼 중요한 건 맞는 듯 하다. 솔직히 나는 효능의 차이는 모르겠다. 다들 비슷비슷할 거라고 혼자 생각한다. 그래서 쓸데없는 고민하는 것을 싫어하기에 생각과 고민을 댓가로 돈을 더 지불하는 방법을 택하곤 한다.

효과가 어느정도 있을지 예전에 어르신들 살아온 것 보면 굳이 이런게 다 필요하겠나 싶기도 하지만 요즘 환경이 예전만 하지 못하고 우리의 식습관이 좋지않아졌다. 예전처럼 발효음식을 자주 잘 챙겨먹는 사람들은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나도 내가 내몸 챙기지 않으면 나중에 고생할 것 같단 생각에 지금부터 미리 챙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