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블로그시작한지1년

생일선물-개명신청

전부터 계속 생각하다 믿을 신, 새로울 신 고민하며 인명용한자를 보다가 물을 신이 보여 마음에 들었다. 나는 늘 세상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싶다. 모르는건 물어야 알게된다. 그렇게 세상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 그러고나니 맑을 숙이 어울리지 않아 숙자를 보니 누구 숙이 있다. 확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나름 무료성명풀이를 해보니 지금 이름보다 점수도 높다.
물을 신 누구 숙 : 내가 누구인지 알아가는 삶을 살고 싶은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이름 같다. 지금까지의 나의 삶에도 어울리며 앞으로의 삶과도 충분히 어울릴 듯 하다.
이름을 정했으니 개명허가신청서를 다운받고 작성했다.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아빠가 호주인 제적등본, 주민등록등본은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했고 1700원이 들었다.
그리고 법원에 오는 길에 상1동 주민센터에 들러 엄마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다.
가족관계등록부의 경우 무인민원발급기로는 본인꺼만 발급 가능하고 엄마 기준으로는 발급이 안 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500원이고 주민센터는 1000원이다.
그렇게 준비를 마치고 송내역 인근에 있는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에 도착하여 안쪽 신한은행에 들러 인지대와 송달료 23000원을 지급하고 법원제출용을 첫 페이지 뒷면에 붙여 1층 종합민원실 8번 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허가결정까지 2달정도 소요되고 등기우편을 받으면 시청에 신청하면 된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