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지금, 여기 무조건 행복!!

[가톨릭성경]코헬렛 10장

코헬렛서는 진짜 재밌다.

성경에 이런 구절이...하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사람들은 즐기려고 음식을 장만한다.

술은 인생을 즐겁게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돈이 해결해 준다."

나는 돈을 좀 우습게 알았었다.

필요하면 벌면 되는 것...정도로 늘 생각해왔었다.

그러다보니 지금 정도였다.

내가 돈을 세상사에서 꼭 필요한 것...

소중히 생각하고 감사하는만큼 나에게 모이고 돌아온다는 것을 이제 이해한다.

그리고 코헬렛서를 읽다보면

나의 기본 생각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

불합리한 것이 많더라도

악법도 법임을...

임금을 따라야 함을 느끼게 해주는 구절이 많다.

지금은 내가 때를 기다리며 힘을 기르고 성장하는 시간임을 느끼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