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공부

[지주택 성공사례]녹양역 어반네스트=녹양역 힐스테이트

누가 뭐래도 지주택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는 녹양역 힐스테이트가 아닐까 싶다.

녹양역 힐스테이트를 검색하다보면

지주택 중 최초로 건설사로부터 환급금을 받았다는 기사가 쭈욱 나온다.

금액과는 상관없이 추분이 아닌 환급금이라니...

정말 성공이라 할 수밖에 없다.

도대체 여기가 어디인지 궁금했다.

전국지주택카페에서 물었다. 조합원 모집 당시의 명칭이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답을 얻었다. 녹양역 어반네스트라고~~~

2015년 7월 모집 당시 홍보물

 

열심히 서치를 해서 이런 자료를 찾았다.

보다보면 2~3천만원 저렴하게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었다.

2015. 6월 조합원 모집 시작 당시

토지값 확정과 실시계획인가 및 지구단위계획을 확정 후 조합원을 모집했다.

그리고 2018년 11월 준공했고

2020년 3월말 조합 해산 총회에서

사업비 16억원을 조합원에게 환급한다고 한다.

개별로 얼마나 받았는지도  참 궁금하다.

성공요인은

사업추진과 동시에 토지확보와 인허가 완료, 시공사 선정하여

시공사인 현대건설이

주도적으로 추진 것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땅이 나대지였다고 한다.

기존 거주자들과 땅의 소유주, 조금은 저렴하게 내집마련을 위한 조합원,

이해관계 속에서 적당한 협의의 결과라 할 수 있을 듯 하다.